2022.08.15 (월)

남광소식(학교소식 및 공지)

남광초등학교에서 <퓨전 걸궁 이야기> 공연이 열리다!

남광초 5,6학년 퓨전 콘서트를 보다!

 지난 3일, 남광초등학교 체육관에서는 5~6학년을 대상으로, 풍물 공연인 '퓨전 걸궁 이야기'를 가 공연되었다. 

 

 

 먼저 공연을 진행한 단체는 <광개토 제주예술단> 이다. 이 예술단은 대륙의 꿈을 펼친 광개토대왕의 웅장한 기상을 본받아, 한국의 전통 연희가 세계적인 공연 상품으로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펼치고, 우리의 우수한 전통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결성되었다. 전북무형문화재 제 7-3호 호남우도농악 전수 교육자들과 이수자들로 2018년도에 결성되었다고 한다.

 

 이번에 공연한 내용은 총 다섯 가지로, △전통 창작타악합주 "운우풍뢰-혼의소리" △비보이 퍼포먼스 "코리아 style" △사자탈, 비트박스 퍼포먼스 "어흥 yo" △판소리, 비트박스 퍼포먼스 "판Beat소리 신춘향가" △창작연희 놀음판 "Movement Korea"로 구성되었었다. 

 

 

특히 이번 공연은 국악만 보고 듣는 것이 아니었다. 비보이와 비트박스도 함께 무대를 꾸몄다. 또 10명 정도의 학생들이 나와서 간단한 비보이 춤도 배워 보았다. 공연 무대는 재미있고 신기했었다.

 

 

 이번 공연을 보는 내내, 학생들의 박수와 함성은 끝나지 않았다. 남광초 학생들에게 멋진 공연을 해 준, <광개토 제주예술단>에게 다시  한 번 박수와 함성을 보낸다.

 남광초 5~6학년 학생들은 신명나는 공연을 만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