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2 (토)

이 책들을 알고 있니?_1. 상상의 나래

잘 모르는 책들의 숨겨진 재미! 기자가 직접 읽어보고 말해준다고??

 여러분은  「우투리 하나린」, 「내 멋대로 동생뽑기」&「내 멋대로 아빠뽑기」, 「사거리 문구점의 마녀할머니」라는  책들을  알고 있습니까?

 

 물론 아는 학생들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이 모른다고 대답할 것이다. 이 책들 중, 「내 멋대로 동생뽑기」&「내 멋대로 아빠뽑기」는 어느정도 아는 학생들도 있을 것이다. 이 「내 멋대로 ㅇㅇ뽑기」 시리즈는 다양하다. 하지만, 「우투리 하나린」과 「사거리 문구점의 마녀할머니」는 아는 학생들이 많이 없을 것이다.

 

◆ 「사거리 문구점의 마녀할머니」 : 사거리 문구점의 수상한 열쇠고리의 정체는?

 

 

이 책을 읽으면, 마음이 포근하고 따듯해 진다. 이 책의 이야기는 3개의 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주요 내용은 주인공 해성, 정우, 은지는 각각의  마음 속에 가지고 있는 문제들로 힘들어 한다. 하지만 어느 사거리 문구점에 방문하면서 변환점이 찾아오는데~ 더 말해주고 싶지만, 자세한 내용은 책을 통해 확인하기 바란다!

 

◆ 「우투리 하나린」 : 하늘을 나는 여자아이의 비밀? 

 

 

 이 책은 시리즈로 많이 나와 있다. 본 기자도 1권을 읽고 재미있어서, 나머지 책도 구입해서 읽었다. 내용은, 주인공 '주노'가 우연히 자작나무 숲에서, 아주 편안한 표정으로 눈을 감고 하늘에 떠있는 같은반 친구 '하나린'을 본다. 알고보니 '하나린'은 하늘을 날 수 있는 우투리의 후예 였다.또 이 우투리의 파트너와 같은 용마가 있는데, 이런 저런 일을 겪은 주노는 용마가 되어 하나린과 능력을 공유한다. (1권의 스토리)

 

 하나린과 용마 주노의 이야기, 또다른 우투리의 후예들의 이야기, 주노와 하나린을 방해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까지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야기의 전개성도 엄청나서 본 기자도 하나린이 악당을 처치하는 장면에서는 짜릿함을 느끼기도 했다. 판타지 장르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 「내 멋대로 동생뽑기」&「내 멋대로 아빠뽑기」 : 돈이 필요없는 나만의 가족, 친구 뽑기!

 

 

 이 책은 표지부터 눈길을 끈다. 다양한 아빠, 동생 뽑기가 있다. 또 친구뽑기도 있다.주인공이 자신의 아빠, 동생, 친구가 마음에 안들면, 뽑기 기계에서 다양한 아빠,동생,친구를 골라 뽑고, 자신이 뽑은 가족과 동생,친구와 생활하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이야기이다.책에  나오는 다양한 아빠와 동생들의 모습이 다채롭고 각각의 특징도 분명하게 나타나 있어서 재미있는 책이다.

 

 본 기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흥미롭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들을 소개할 것이다.  재밌는 독서시간을 가졌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