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8 (화)

남광소식(학교소식 및 공지)

남광초 5학년, 2년 만에 현장체험학습을 가다!

 지난 21일, 남광초 5학년 학생들은 2년 만에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날 아침, 학생들은 현장체험학습을 갈 생각에 들떠있었다.

 

 체험학습 장소는 '제주 4.3 평화공원'과 '절물'이었다. 하지만 비가 예보되어 있었고, 당일 안개가 끼고 땅이 젖어 있었기 때문에 '절물'에는 가지 못했다. 학생들은 속상해 했다.

 

 4.3 평화공원에 도착한 학생들은 3개조 (1~2반, 3~5반, 6~8반)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체험은 실내미션 11문제와 야외미션 5문제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샌드아트와 다큐멘터리도 감상했는데, 영상을 감상하면서 눈물을 흘리는 친구들도 있었다. 야외에서는 모둠 친구들, 반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서, 친구들과 추억을 만들었다.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도시락을 먹었는데, 학생들은 "2년 만에 친구들과 도시락을 먹는 것이어서 기쁘다"고 했다. 아직까지 코로나 때문에 친구들과 도시락을 나눠 먹지 못 했지만, 그래도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4.3 평화공원' 현장체험학습은 4.3의 과정을 제대로 알 수 있었다. 이번 현장학습을 통해, 제주 현대사의 아픔을 공유하고 평화 인권에 대한 감수성을 키우며, 평화 인권의 소중함을 느끼는 기회가 되었다. 2년 만에 진행된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많은 추억을 남겼다.